1. 검색광고의 최강자 네이버와 구글의 대략적인 특징차이
1) 네이버
최상단에 파워링크 부터 시작해서 자체컨텐츠 (예약, 블로그) , 쇼핑, 비즈사이트 등으로 섹션이 나뉘어서 노출이 됩니다.
이때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는 동일한 것이나,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 파워링크 : 검색광고 1위 부터 10위 까지의 영역
* 비즈사이트 : 11위 부터 포함됨.
* 가장 큰 특징 : 섹션이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컨텐츠여도 최상단 노출은 안됩니다.
따라서 섹션별 순위에 따라 구성되기에 블로그에서 좋은 글을 써도 검색결과 맨 첫번째로 뜨지는 않는다.
2) 구글
네이버 대비 광고 영역이 작고, 섹션구분없이 모든 컨텐츠들이 합쳐져 있고
검색광고 영역이 최상단과 최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경우 네이버가 최상단에 노출이기에 CRT 동일하고 더욱 좋습니다. 구글은 순위가 중요합니다.( 거진 3~4개 정도 밖에 노출이 안되기 때문에 )
또한 우리나라는 검색엔진 평균유입률 네이버가 제일 높기 때문에 네이버검색노출을 신경써야 할 중요성이 있습니다.
*구글
보다 전문적 결과가 나오고 안드로이드 폰 같은 경우 기본 브라우저가 구글로 깔려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서 주목할만한 점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이미지 검색시에는 구글을 많이 활용하기 때문에 이미지 관련 기업이라면 구글이 훨씬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2. 여러가지 궁금한 질문
1) 구글광고가 네이버 대비 효과 좋은가?
-효율 : 적은 예산으로 많은 매출
-효과 : 절대적 숫자 (매출)
국내는 네이버 유입이 크기 때문에 압도적으로 매출과 관련해서는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다만, 효율측면에서는 구글이 최적화도 좋고 옵션이 많아서 좋습니다.
2) 네이버 검색광고는 cpc가 더 비싸지 않나?
경쟁이 높기 때문에 cpc 가 높을 수 있습니다.
3. 광고 노출 위치와 네트워크
-구글
* 구글 검색결과(serp)
광고 갯수는 1달 검색량에 따라 결정
* 파트너 매체
이베이
-네이버
*검색
정의 : 검색액션을 통해서 노출
1) 네이버 매체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모바일검색, 검색탭, 광고더보기, 네이버쇼핑, 모바일 네이버쇼핑, 제휴검색포털
클릭 80퍼센트 정도
2)파트너
옥션, G마켓, 비비, 다나와, 인터파크, 에누리닷컴, AK몰, 가자아이, 사자아이, 11번가
최하단에 따라 붙고 있음 5%이상 클릭
*컨텐츠
-정의 : 유저가 검색 안해도 노출
네이버 안의 자체 서비스
-노출 서비스 : 네이버안에 지식인 블로그 카페 웹툰
-노출위치 : 최하단에 붙고 콘텐츠와 연관성에 따라 붙음
컨텐츠 파트너
(kbs 미디어, 뽐뿌, 조선닷컴, 동아닷컴, 알바천국, iMBC, 중앙일보, 클리앙, 한경닷컴, 경향신문, 일간스포츠, 부동산 써브 )- 뉴스 기사 포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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