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금 나의 상태 파악
1) 방문분석 : 조회수, 순방문자수, 방문횟수 확인
한명의 사용자가 한번 들어와서 컨텐츠 1개만 보고 나가는 경우 : 개선필요
콘텐츠의 연속적 소비 또는 지속적 방문을 유도할 수 있어야 한다.
2)유입분석 : 유입경로확인
사용자유입전략과 실제 결과가 맞는지 확인
검색 유입을 유도할 경우, 유입 검색어와 패턴 분석
전략과 반응이 같은지 확인
3) 순위/ 글별분석
*조회수, 댓글수, 공감수 순위확인(인기 긍의 특성 (주제, 제목, 타입)등을 파악
*게시글별 통계 확인 (인기 글의 소비 트렌드와 유입경로 등 글별 특성을 파악)
조회가 많이 일어난 글들의 특성과 중심주제, 글제목을 잡고 인기글을 개별적으로 분석하여 발전시켜 나간다.
4) 시간대별 분포
시간대별 분석을 통해 글발행 시간대 잡기 혹은 그 시간대에 예약 발행 하기
요일별 특성 분석후 글 발행요일을 정하면 된다.
5)사용자분석
기기별 분포 확인 을해 방문환경에 맞게 포맷 조절
성별,연령별 분포 화깅ㄴ
방문자의 성별과 연령대 소재 주제 문체 고려
6) 이웃/서로이웃 분석
이웃의 방문비중과 패턴 확인
*검색유입이 많은 경우는 이웃방문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의미 따라서 문체는 처음 방문 사람에 맞추어 작성
톤이나 내용도 이렇게 변화해야한다.
재방문율이 낮으면 관련 있는 주제에 대한 글의 정기발행,시리즈연재
인기있는 글과 관련된 주제의 글들을 새로 발굴 , 지속적인 방문이 가능하도록 연구
2. 전략세우고 실행결과 확인하기
전략대로 실행한 결과 확인을 통해 수정해 나가야 한다.
- 검색결과 확인 : 검색결과에 내 글이 잘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
- 유입경로 확인 : 타겟 검색어로 유입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
- 글별분석 : 신규 작성 글, 집중분석 (분석과 전략에 따라 노출 및 유입되고 있는지) 게시글 통계로 분석
- 이웃증감분석 : 이웃 방문이 늘었는지, 신규이웃 늘었는지, 타켓 이용자층의 이웃 신청이 늘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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