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입경로
-유입경로가 없는 경우와 변경되는 경우
- 유입경로를 안보내주는 경우가 있어 안나오는 경우가 있고, 특히 모바일 환경이 불안하기 때문에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 페이스북이나 구글은 유입경로를 메인만 보내기 때문에 정확한 경로를 알기 힘듭니다.
- 어떤 계정에서 들어왔는지 모릅니다.
- 모바일 메신저 (카톡)는 유입경로 변경 후 보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습니다.
→ 따라서 실데이터가 아닌 비율로 제공함으로써 오류를 보안합니다.
2. 조회수 확인
-조회수 급증 원인 : 왜, 어떻게 급증했는가
어떤 글이 급증을 만들었는지, 게시글 통게를 통해 유입경로를 확인해야 합니다.
*블로그홈을 통해 들어온 경우는 상세 유입 꼭 봐야합니다.
내글이 유입경로인 경우는 A 게시글 보고 내 블로그에 B게시물을 봤을 때 유입경로가 내 블로그가 됨.
내글에서 유입경로가 내글이 많다 하면 잘 관리되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유입키워드가 실검급 키워드면 3페이지 4페이지로 밀리나 유입이 많이됩니다.
검색결과 랭킹에서 내 글이 올라갔는지 내려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공부 > 퍼포먼스 마케팅 , 그로스 해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색엔진 마케팅] 매체별 부가세 계산방법 (0) | 2021.02.01 |
---|---|
[검색엔진 마케팅] 소비자 구매여정 기반 SEM 기본 및 과금모델 (1) | 2021.02.01 |
[네이버 블로그 통계] 통계 기능 100% 활용하기 3탄 < 블로그 통계분석 개요> (0) | 2021.01.27 |
[네이버 블로그 통계] 통계 기능 100% 활용하기 2탄 < 통계가 보여주는 데이터 이해하기> (0) | 2021.01.27 |
[네이버 블로그 통계] 통계 기능 100% 활용하기 1탄 < 네이버 블로그 아카데미 통계 완전 정복편 > (0) | 2021.01.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