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확한 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터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을 세분화하고 고객들에 따른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겠죠?
* 모든 자료나 공부 내용은 패스트 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패키지 수강 후 공부 로그를 남기는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터, 그로스 해커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내돈내산임!
1. 세그먼트
1) 정의 :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의 하위집합.
→ 데이터 분리하여 분석할 수 있어 비즈니스 요소의 트랜드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됨.
보기 보고서는 여러 데이터 집계된 형태
전체는 전반적 추세
세분화 어떤것이 기여, 트랜드 파악 더 확실하게 보임
2) 세그먼트 적용
-획득>소스/매체>세그먼트추가
다양한 소스매체 별 세그먼트 추가가능
최대 4개 까지 비교 가능
이름 밑에는 전체 사용자 % 뜸
3) 맞춤 세그먼트
+세그먼트클릭
좌측메뉴 : 세그먼트 폴더링 시 측정 기준/항목 선택가능
조건 : 필터링 조건
순서 : 순서의 행동 만족 고객
우측 : 필터링 결과로 만들어질 세그먼트 크기 요약
-조건
필터 : 사용자, 세션
조건의 범위 : 사용자, 세션, 조회 차원에서
EX) 세션 필터로, 이벤트 값이 2이상인 조건을 만족하는 사용자의 데이터
사용자1 | 사용자2 | ||||||
세션1-1 | 세션1-2 | 세션1-3 | 세션2-1 | 세션2-2 | |||
조회 | 조회 | 조회 | 조회 | 조회 | 조회 | 조회 | 조회 |
0 | 2 | 0 | 5 | 7 | 0 | 1 | 1 |
세션1-3, 세션 2-2만 적용
-순서
*순서를 만들 수 있음
필터 : 사용자, 세션
4) 특징
소급적용 가능 : 세그먼트를 만드는 시점
전 데이터까지 세그멘테이션 해서 조회가능
개인적 : 세그먼트 공유하지 않는 이상 구글계정 기준 공유가능 (다른 계정 공유 안됨)
* 관리 - 맞춤도구 및 자산 - 세그먼트
2. 구글 애널리틱스 - 구글 애드워즈 통합
1) 구글 애드워즈 :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추측플랫폼(검색광고, 배너광고, 앱광고, 유튜브 광고등 다양한 채널에서
다양한 형식 광고 제작, 관리 가능)
2) 혜택
구글 애드워즈 상에서 볼 수 있는 광고 노출 수, 클릭 수, 광고비용결과 조회가능
애드워즈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목표 / 전자상거래 전환 검토 가능
애널리틱스 데이터 -> 애드워즈 잠재고객 타켓팅 사용가능
애드워즈 보고서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자/참여 데이터 확인가능
3) 통합
'관리-속성-애드워즈연결'
4) 잠재고객 생성하기
-잠재고객 : 다양한 광고소재가 보여준 타켓
구글 애널리틱스 잠재고객정의 활용가능
-만들기 :
- 관리-속성-잠재고객정의
- +새잠재고객 추가하기
- 잠재고객소스(보기설정)
- 리마케팅 사용설정
- 어디다 게시할지 누르기
- 새로만들기
→ 세그먼트만들기와 동일 기존 세그먼트 가져오기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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