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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공부/퍼포먼스 마케팅 , 그로스 해킹

[마케팅 공부 9일차] GA(구글 애널리틱스) 맞춤 측정기준 / 맞춤보고서

by 여니여니여 2020. 9. 14.

안녕하세요

 

가장 먼저 보이는 보고서이자,

실시간으로 활성 유저를 분석할 수 있는 부분이기에

신기하다는 느낌으로 지켜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모든 자료나 공부 내용은 패스트 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패키지 수강 후 공부 로그를 남기는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터, 그로스 해커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내돈내산임!

 

1) 개요

몇가지 정의된 측정기준에 대한 데이터 확보

설정을 통해 맞춤측정 기준을 만들고 조직, 콘텐츠, 제품, 고객에 대해 확실한 분석가능

→ 속성 당 맞춤 측정기준 최대 20개

 

EX)

* 블로그/웹사이트 웹로그 분석 시 해당기사의 카테고리, 작성자 측정항목

* 쇼핑몰 : 고객의 등급에 따라 고객등급별 행동에 따른 인사이트 가능

 

2) 측정기준

측정기준의 범위

  • 조회 
  • 세션
  • 사용자
  • 제품

 

3) 적용

'관리-맞춤범위-맞춤측정기준'

+ 새 맞춤기준

추적코드를 수정하는 방식 커스텀 부분이 추가된다.

 

4) 맞춤보고서

맞춤기준에 따른 맞춤보고서에서 확인 가능(기존 보고서는 안보임)

세그먼트 기준 가능

 

5) 맞춤측정항목

20개 가능 

범위 : 조회(히트). 제품

-적용

'관리-속성-맞춤정의-맞춤측정항목'

 

6) 맞춤보고서 만들기

기존의 소스/매체 수정 누른 후 만들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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