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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공부/퍼포먼스 마케팅 , 그로스 해킹

[마케팅 공부 8일차] GA(구글 애널리틱스) 세그먼트와 구글애드워즈 통합

by 여니여니여 2020. 9. 14.

안녕하세요

 

정확한 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터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을 세분화하고 고객들에 따른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겠죠? 

 

* 모든 자료나 공부 내용은 패스트 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패키지 수강 후 공부 로그를 남기는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터, 그로스 해커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내돈내산임!

 

1. 세그먼트

1) 정의 :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의 하위집합.

→ 데이터 분리하여 분석할 수 있어 비즈니스 요소의 트랜드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됨.

보기 보고서는 여러 데이터 집계된 형태

전체는 전반적 추세

세분화 어떤것이 기여, 트랜드 파악 더 확실하게 보임

 

2) 세그먼트 적용

 

-획득>소스/매체>세그먼트추가 

다양한 소스매체 별 세그먼트 추가가능

최대 4개 까지 비교 가능

이름 밑에는 전체 사용자 % 뜸

 

3) 맞춤 세그먼트

+세그먼트클릭

좌측메뉴 : 세그먼트 폴더링 시 측정 기준/항목 선택가능

조건 : 필터링 조건

순서 : 순서의 행동 만족 고객

우측 : 필터링 결과로 만들어질 세그먼트 크기 요약

 

-조건

필터 : 사용자, 세션

조건의 범위 : 사용자, 세션, 조회 차원에서

EX) 세션 필터로, 이벤트 값이 2이상인 조건을 만족하는 사용자의 데이터

사용자1 사용자2
세션1-1 세션1-2 세션1-3 세션2-1 세션2-2
조회 조회 조회 조회 조회 조회 조회 조회
0 2 0 5 7 0 1 1

세션1-3, 세션 2-2만 적용

 

-순서

*순서를 만들 수 있음

필터 : 사용자, 세션

 

4) 특징

소급적용 가능 : 세그먼트를 만드는 시점

전 데이터까지 세그멘테이션 해서 조회가능

개인적 : 세그먼트 공유하지 않는 이상 구글계정 기준 공유가능 (다른 계정 공유 안됨)

* 관리 - 맞춤도구 및 자산 - 세그먼트

 

2. 구글 애널리틱스 - 구글 애드워즈 통합

 

1) 구글 애드워즈 :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추측플랫폼(검색광고, 배너광고, 앱광고, 유튜브 광고등 다양한 채널에서

다양한 형식 광고 제작, 관리 가능)

 

2) 혜택

구글 애드워즈 상에서 볼 수 있는 광고 노출 수, 클릭 수, 광고비용결과 조회가능

애드워즈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목표 / 전자상거래 전환 검토 가능

애널리틱스 데이터 -> 애드워즈 잠재고객 타켓팅 사용가능

애드워즈 보고서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자/참여 데이터 확인가능

 

3) 통합

'관리-속성-애드워즈연결'

 

4) 잠재고객 생성하기

-잠재고객 : 다양한 광고소재가 보여준 타켓

구글 애널리틱스 잠재고객정의 활용가능

-만들기 :

  • 관리-속성-잠재고객정의
  • +새잠재고객 추가하기
  • 잠재고객소스(보기설정)
  • 리마케팅 사용설정
  • 어디다 게시할지 누르기
  • 새로만들기

→ 세그먼트만들기와 동일 기존 세그먼트 가져오기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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