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공부/퍼포먼스 마케팅 , 그로스 해킹

[마케팅 공부 9일차] GA(구글 애널리틱스) 콘텐츠 분류와 보기 추가하기

by 여니여니여 2020. 9. 14.

안녕하세요

 

드디어 대부분의 GA수업이 끝을 보이고 있습니다~!

화이팅해서 잘 마무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모든 자료나 공부 내용은 패스트 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패키지 수강 후 공부 로그를 남기는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터, 그로스 해커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내돈내산임!

 

1.콘텐츠 분류

1) 개요 

웹사이트 페이지를 특정기준별로 묶습니다.

페이지에 대한 히트 단위 맞춤 측정기준과 유사 

* 맞춤 측정기준은 맞춤보고서에서만 보이나 콘텐츠 분류는 표준 보고서에서만 보입니다.

 

* EX) 

상품카테고리 (콘텐츠 분류) 5개까지 생성가능

 

2) 적용

'관리-보기-콘텐츠 분류'

+새 콘텐츠그룹

  1. 분류이름
  2. 그룹 어떻게 가를 것 인가
  • 추적 코드별

   웹페이지 추적코드 삽입 후 그룹가르기

   색인 = 콘텐츠 분류 1개

  • 추출을 사용하는 그룹 (정규식): 캡쳐 그룹을 사용하여 URL, 페이지 제목으로 콘텐츠 추출
  • 규칙정의사용하는 그룹 : URL, 페이지 제목을 규칙을 토대로 콘텐츠를 추출

2. 보기추가하기

1) 적용

'관리-보기-보기설정-보기복사'

이름설정

  • 필터에서 필터추가
  • 사전정의됨(기존에 정해져 있는 것)
  • 맞춤 (내가 원하는대로)

ex)제외, 소문자, 찾기 바꾸기, 포함, 대문자

 

EX) 모바일만 보고싶다

제외에서 기기 카테고리에서 데스크톱제외  OR 포함에서 기기 카테고리에서 휴대기기 포함 

 

2)  특징

데이터 수집단위는 속성, ''데이터 기록" 단위는 보기

보기내에 한 번 기록된 데이터 재처리 불가

새로운 보기 생성 시 생성 날짜 부터 데이터 수집

삭제된 보기는 복원 불가 (Raw data보기 운영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