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글 애널리틱스 공부 마지막 기록 로그입니다.
정말 흥미가 많이 가는 부분이었지만, 활성 사용자가 많은
페이지였다면 더욱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모든 자료나 공부 내용은 패스트 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패키지 수강 후 공부 로그를 남기는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터, 그로스 해커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내돈내산임!
1. 관리설정 -보기
1) 보기 설정
기본페이지 : 홈페이지 여러 url 나뉘어져 있을 때 통합
두 url 모두 홈페이지 일때 '기본 페이지'에 index.php(추가페이지입력)
url검색어 매개변수 제외 id는 중요하지 않다 하면 id 입력
표시통화 : 대한민국( won)으로 전환
사이트 검색설정 : 사이트내에 검색할 수 있는 기능있다면 추적 on → 검색어 보고서 쌓이게 됨.
2) 사용자 관리
우측상단, 신규계정 추가가능
3) 계산된 측정항목
결과값을 계산한 새로운 항목 조회가능
2. 관리설정 - 속성
- 추적정보 > 데이터 보관 : 보관기간 설정가능 (데이터)
- user-id : 쿠키기준으로 ga는 사용자 판단하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는 사용자 1이여도 실제 온라인에서는 여러사람으로 인식할 수 있음 → 한계 극복할 수 있음 (로그인 값기준)
- 세션설정 : 세션만료, 캠페인 만료 시간 설정가능
- 추천제외목록 : 추천 트래픽에서 제외할 도메인 저장
ex) 결제시에 카드사 홈페이지 이동 후 재접속하면 카드사 홈페이지로 유입 (추천 트래픽) 인식
- 다른 도메인 우회
- 교차 도메인 추적
3. 보고서 추가
1) 획득 > 소스/매체
오른쪽 상단 표 형식 말고 다양한 형식 조회가능 (두 가지 측정항목 가능)
- 파이차트
- 막대그래프
- 비교그래프(웹사이트 평균값과 비교)
- 검색어그룹(워드클라우드)
- 피벗테이블
'마케팅공부 > 퍼포먼스 마케팅 , 그로스 해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PM 스터디 1주차] 고객을 아는 것이 시작과 끝이다. ( 앨리스코딩 분석 ) (0) | 2021.01.18 |
---|---|
[블로그 데이터 분석] 특정 유저가 내 블로그에서 어떻게 돌아다녔을까? (유입경로, 블로그 행동흐름 분석) (0) | 2020.12.04 |
[마케팅 공부 9일차] GA(구글 애널리틱스) 콘텐츠 분류와 보기 추가하기 (0) | 2020.09.14 |
[마케팅 공부 9일차] GA(구글 애널리틱스) 맞춤 측정기준 / 맞춤보고서 (0) | 2020.09.14 |
[마케팅 공부 8일차] GA(구글 애널리틱스) 세그먼트와 구글애드워즈 통합 (0) | 2020.09.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