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공부/퍼포먼스 마케팅 , 그로스 해킹

[마케팅 공부 10일차] GA(구글 애널리틱스) 약간의 추가 팁들

by 여니여니여 2020. 9. 14.

안녕하세요

 

구글 애널리틱스 공부 마지막 기록 로그입니다.

정말 흥미가 많이 가는 부분이었지만, 활성 사용자가 많은

페이지였다면 더욱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모든 자료나 공부 내용은 패스트 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패키지 수강 후 공부 로그를 남기는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터, 그로스 해커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내돈내산임!

 

1. 관리설정 -보기

 

1) 보기 설정

기본페이지 : 홈페이지 여러 url 나뉘어져 있을 때 통합

두 url 모두 홈페이지 일때 '기본 페이지'에 index.php(추가페이지입력)

url검색어 매개변수 제외 id는 중요하지 않다 하면 id 입력

표시통화 : 대한민국( won)으로 전환

사이트 검색설정 : 사이트내에 검색할 수 있는 기능있다면 추적 on → 검색어 보고서 쌓이게 됨.

 

2) 사용자 관리

우측상단, 신규계정 추가가능

3) 계산된 측정항목

결과값을 계산한 새로운 항목 조회가능

 

2. 관리설정 - 속성

  • 추적정보 > 데이터 보관 : 보관기간 설정가능 (데이터)
  • user-id : 쿠키기준으로 ga는 사용자 판단하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는 사용자 1이여도 실제 온라인에서는 여러사람으로 인식할 수 있음 → 한계 극복할 수 있음 (로그인 값기준)
  • 세션설정 : 세션만료, 캠페인 만료 시간 설정가능
  • 추천제외목록 : 추천 트래픽에서 제외할 도메인 저장

 

ex) 결제시에 카드사 홈페이지 이동 후 재접속하면 카드사 홈페이지로 유입 (추천 트래픽) 인식

  • 다른 도메인 우회
  • 교차 도메인 추적

 

3. 보고서 추가

1) 획득 > 소스/매체

오른쪽 상단 표 형식 말고 다양한 형식 조회가능 (두 가지 측정항목 가능)

  • 파이차트
  • 막대그래프
  • 비교그래프(웹사이트 평균값과 비교)
  • 검색어그룹(워드클라우드)
  • 피벗테이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