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디어 대부분의 GA수업이 끝을 보이고 있습니다~!
화이팅해서 잘 마무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모든 자료나 공부 내용은 패스트 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패키지 수강 후 공부 로그를 남기는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터, 그로스 해커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내돈내산임!
1.콘텐츠 분류
1) 개요
웹사이트 페이지를 특정기준별로 묶습니다.
페이지에 대한 히트 단위 맞춤 측정기준과 유사
* 맞춤 측정기준은 맞춤보고서에서만 보이나 콘텐츠 분류는 표준 보고서에서만 보입니다.
* EX)
상품카테고리 (콘텐츠 분류) 5개까지 생성가능
2) 적용
'관리-보기-콘텐츠 분류'
+새 콘텐츠그룹
- 분류이름
- 그룹 어떻게 가를 것 인가
- 추적 코드별
웹페이지 추적코드 삽입 후 그룹가르기
색인 = 콘텐츠 분류 1개
- 추출을 사용하는 그룹 (정규식): 캡쳐 그룹을 사용하여 URL, 페이지 제목으로 콘텐츠 추출
- 규칙정의사용하는 그룹 : URL, 페이지 제목을 규칙을 토대로 콘텐츠를 추출
2. 보기추가하기
1) 적용
'관리-보기-보기설정-보기복사'
이름설정
- 필터에서 필터추가
- 사전정의됨(기존에 정해져 있는 것)
- 맞춤 (내가 원하는대로)
ex)제외, 소문자, 찾기 바꾸기, 포함, 대문자
EX) 모바일만 보고싶다
제외에서 기기 카테고리에서 데스크톱제외 OR 포함에서 기기 카테고리에서 휴대기기 포함
2) 특징
데이터 수집단위는 속성, ''데이터 기록" 단위는 보기
보기내에 한 번 기록된 데이터 재처리 불가
새로운 보기 생성 시 생성 날짜 부터 데이터 수집
삭제된 보기는 복원 불가 (Raw data보기 운영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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