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쇼핑몰이 있는 홈페이지라면, 홈페이지 안에서
전자 상거래의 흐름이 한번에 보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할 것 입니다.
다양하게 적용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쇼핑몰 하나 오픈하나요 ㅎㅎㅎ
* 모든 자료나 공부 내용은 패스트 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패키지 수강 후 공부 로그를 남기는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터, 그로스 해커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내돈내산임!
1. 전환 > 전자상거래
1)개요
- 수익 및 전환율 : 해당기간동안 총 수익
- 거래수 : 거래수와 평균주문값
- 프로모션 : 외부 & 내부 이벤트
2) 쇼핑행동
고객의 행동 5가지로 나눔
- 전체세션수
- 제품조회
- 장바구니 추가
- 결제
- 거래
→ 각 이탈율이 나옴
3) 결제행동
체크아웃 프로세스 이후 (결제과정)
단계 각각별로 이탈, 전환율 계산
4) 제품실적
각 제품별 실적확인 카테고리, 브랜드 별로 조회 가능
5) 매출실적
거래 하나하나 별로 확인가능
6) 제품목록 실적
카테고리에서 노출결과 (사이트내에서 어떻게 조회)/위치별로 파악가능
상품은 목록에서 얼마나 노출되고 있는지
7) 마케팅
- 내부프로모션 : 조회수 등
- 주문쿠폰 : 주문단게에서 쿠폰관련 이벤트
- 제품 쿠폰 : 제품단계에서 쿠폰관련 이벤트
- 제휴사 코드 : 제휴사 관련 이벤트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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