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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공부/퍼포먼스 마케팅 , 그로스 해킹

[검색엔진 마케팅] 키워드 속성 안내

by 여니여니여 2021. 2. 1.

키워드의 분류방식 네가지를 알아보고 각 속성을 알아보았습니다.

 

1. Brand keyword

 

해당 브랜드명이 언급된 키워드

-예시 : 갤럭시노트8가격, 제트플립후기

 

  • 가장 전환 효율이 높고 CPC가 낮음
  • 경쟁사들의 사용 잦음 (사용은 많이 하려하나 효율 X)
  • 소비자 인지척도 사용가능
  • SEM경우, 퍼포먼스로 집계하지 않는 경우도 있음

 

*브랜드 키워드 스크랩

경쟁사들이 자사의 상표를 사용할 경우, 네이버에서 확인 후 경쟁사가 사용못하게 하는 것

매체상의 운영 방침에 따라 다르고 업종별로 다름 

 

2. Generic keyword

 

가장 포괄적인 의미를 가지는 키워드 (대표 키워드)

-예시 : 호텔예약, 호텔

 

  • 검색 커버리지가 높음, 개별 키워드 트래픽으로는 업종 최고치
  • 전환율은 매우 낮고 치열, 투자목적 혹은 브랜딩 목적 라이브
  • CPC 구간 매우 높아 일예산 조절 중요
  • 소자본 진행하는 경우, 일예산 최소 배정 혹은 OFF 추천
  • 전환율 좋지않아, KPI 설정 필요

3. Product keyword

 

가장 많이 쓰이는 제품 & 서비스 키워드

- 예시 : 파리호텔예약, 동대문 일식집

 

  • 업종 공통 가장 넓은 키워드 커버리지 가지고 있음
  • 제네릭에 가까운 속성부터 롱테일 키워드의 속성까지 포괄
  • 목표로 삼는 KPI는 보통 제품 키워드셋의 관리에 따라 결정
  • 전환율은 제네릭보다 높지만, 브랜드보단 낮아 키워드 레벨 최적화 필요

 

4. Issue keyword

 

이벤트, 프로모션, 시즈널로 인해 생성된 키워드

- 예시 : 브라질월드컵호텔

 

  • 특정타이밍, 시즌에만 폭증
  • 전환율은 케바케, 브래딩 혹은 세일즈 목적으로 결과도 따라오는 것이 보통
  • 지속적인 라이브 보다는 해당 기간동안 라이브 하는 경향 많음
  • 가장 시즈널 영향을 많이 받고, 정기적인 스케쥴이 잡혀있는 경우존재 (일정을 잘짜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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