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의 분류방식 네가지를 알아보고 각 속성을 알아보았습니다.
1. Brand keyword
해당 브랜드명이 언급된 키워드
-예시 : 갤럭시노트8가격, 제트플립후기
- 가장 전환 효율이 높고 CPC가 낮음
- 경쟁사들의 사용 잦음 (사용은 많이 하려하나 효율 X)
- 소비자 인지척도 사용가능
- SEM경우, 퍼포먼스로 집계하지 않는 경우도 있음
*브랜드 키워드 스크랩
경쟁사들이 자사의 상표를 사용할 경우, 네이버에서 확인 후 경쟁사가 사용못하게 하는 것
매체상의 운영 방침에 따라 다르고 업종별로 다름
2. Generic keyword
가장 포괄적인 의미를 가지는 키워드 (대표 키워드)
-예시 : 호텔예약, 호텔
- 검색 커버리지가 높음, 개별 키워드 트래픽으로는 업종 최고치
- 전환율은 매우 낮고 치열, 투자목적 혹은 브랜딩 목적 라이브
- CPC 구간 매우 높아 일예산 조절 중요
- 소자본 진행하는 경우, 일예산 최소 배정 혹은 OFF 추천
- 전환율 좋지않아, KPI 설정 필요
3. Product keyword
가장 많이 쓰이는 제품 & 서비스 키워드
- 예시 : 파리호텔예약, 동대문 일식집
- 업종 공통 가장 넓은 키워드 커버리지 가지고 있음
- 제네릭에 가까운 속성부터 롱테일 키워드의 속성까지 포괄
- 목표로 삼는 KPI는 보통 제품 키워드셋의 관리에 따라 결정
- 전환율은 제네릭보다 높지만, 브랜드보단 낮아 키워드 레벨 최적화 필요
4. Issue keyword
이벤트, 프로모션, 시즈널로 인해 생성된 키워드
- 예시 : 브라질월드컵호텔
- 특정타이밍, 시즌에만 폭증
- 전환율은 케바케, 브래딩 혹은 세일즈 목적으로 결과도 따라오는 것이 보통
- 지속적인 라이브 보다는 해당 기간동안 라이브 하는 경향 많음
- 가장 시즈널 영향을 많이 받고, 정기적인 스케쥴이 잡혀있는 경우존재 (일정을 잘짜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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