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 하다 보면 어떻게 예산을 분배하고 짜야하는지 고민해야 되는 순간들이 많이 있습니다.
미디어 믹스는 각각의 마케팅 채널들에 대해 각기 배분된 예산 아래 예상되는 퍼포먼스를 하나의 표로 기입해 둔것
미디어 믹스에서 검색광고 파트의 역할
1) 브랜드 키워드 : 브랜드를 아는 소수의 소비자들의 전환유도
2) 논브랜드 키워드 : 브랜드를 모르는 다수의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 및 유입유도
광고 라이브 우선순위 (시장초기)
1) 브랜드키워드
2) 고연관성 제품 & 서비스 키워드
3) 제네릭 키워드
4) 저연관성 제품 & 서비스 키워드
예산이 부족하더라도 브랜드 키워드 확립은 중요함. 고연관성 제품 (프로덕트 키워드)
전환효율을 체크 해가면서 조절
확장시에
4가지 키워드를 그룹으로 편성하고 디바이스 별 견적 및 적정 예산 배분을 통해 예상 견적 작성
구성요소
1) 공통기입요소
상품명, 노출, 클릭, 코스트, CTR, CPC, 예산, 집행 기간, 비고
2)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지면, 보장 퍼포먼스, 게재 지면, 소재 사이즈, 서비스 율
3) 검색광고
캠페인 & 그룹정보, 예상 순위, 매치 타입, 매체 정보, 세부키워드 정보, 예상 전환 효율
'마케팅공부 > 퍼포먼스 마케팅 , 그로스 해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검색광고] 키워드 검색유형 및 제외 키워드 (0) | 2021.02.02 |
---|---|
[구글 검색광고] 구글 코리아의 검색광고 특징과 계정구조 (0) | 2021.02.02 |
[검색엔진 마케팅] 키워드 속성 안내 (0) | 2021.02.01 |
[검색엔진 마케팅] 트랙킹 솔루션 (0) | 2021.02.01 |
[검색엔진 마케팅] 매체별 부가세 계산방법 (0) | 2021.02.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