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검색 유형 : 쉬운방법으로 더 넓은 광고 게재를 가능하게 만드는 키워드 확장 방법
키워드 확장에 들어가는 리소스를 크게 줄여, 마케터들이 키워드 추가에 들이는 시간과 노력을 줄여줌
장점과 단점
장점 : 리소스 단축, 신규 키워드 발굴 수단, 시스템 기반 확장 최적화
단점 : 오류_비연관성 검색어, 오류_동음이의어, 품질지수 하락
1. 확장검색
- 설명 : 가장 넓은 범위의 검색어 유형
- 특정 조건이 지정 되지 않아도 구글이 판단하는 연관성을 기준으로 확장되는 검색어 유형
- 사용 이유 : 노출 극대화, 대량 트래픽 확보
- 사용 추천 키워드 분류 : 브랜드 키워드, 코어 제품 키워드
- 입력 방식 : string 그대로 (ex - 테니스 신발)
2. 변형 확장검색
- 설명 : 확장 검색과 구문검색의 중간지점
- 기존 확장 검색과 구문검색의 격차가 매우 큼에따라, 기존 확장 검색의 기능을 제한하는 조건이 걸린 검색유형
- 확장유형에 비해 비교적 정확도 多
- 사용이유 : 신규 키워드 창출 목적, 확장검색 오류 억제
- 사용 추천 키워드 분류 : 모든 키워드
- 추가기능 : 유사 검색어
- 입력 방식 : +와 같이 쓰기 (ex - +테니스 +신발)
3. 구문 검색
- 설명 : 중간범위의 검색어 유형
- 확장검색에 비해 '특정한 조건'을 바탕으로 확장검색에 비해 비교적 정확하게 다양화 되는 검색유형
- 사용하는 이유 : 시드 키워드 기반, 안전한 확장
- 사용추천 키워드 분류 : 제품 키워드, Generic 키워드
- 추가기능 : 유사검색어 (맞춤법 오류, 단복수형, 두문자어, 파생어, 약어 및 억양 기호)
- 입력 방식 :"" 추가 (ex - "테니스 신발")
4. 일치검색
- 설명 : 최소 범위의 검색어 유형
- 정확히 일치하는 경우에만 키워드 노출, 나머지 검색 유형에 비해 마케터 니즈와 소비자 니즈 연결된다면 가장 높은 캠페인 효율달성 가능
- 사용하는 이유 : 퍼포먼스 최적화, 키워드 관리 리소스 충분
- 사용추천 키워드 분류 : 모든 키워드
- 추가기능 : 유사검색어
- 입력 방식 :[]추가 (ex - [테니스 신발])
5. 제외키워드
- 무분별한 확장의 억제책
- 마케터가 제외하길 원하는 키워드를 등록하여, 시스템에서의 비연관성 키워 노출을 제한하고 품질지수 및 퍼포먼스 최적화에 사용
- 기본제외 유형 : 강도, 살인, 납치
- 사용이유 : 품질지수, CTR, CPC 등 최적화 용도
- 사용 추천 키워드 분류 : 모든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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