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돈내산으로 듣는 수업의 5일차 입니다.
정말 배우고 싶었던 분야고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계속 듣고 있습니다.
* 모든 자료나 공부 내용은 패스트 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패키지 수강 후 공부 로그를 남기는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터, 그로스 해커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1) 구글 애널리틱스 개론
고객, 획득, 행동, 전환에 대해서 웹사이트내에서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이다.
-준비사항(측정해야하는 것들 정하기)
- 서비스에서 중요한것이 무엇인가
- 고객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핵심가치는 무엇인가
- 조직에게 성공이란?
- 어떤방식으로 성공을 할것 인가
2) 측정계획
-사업목표 : 달성하려는 목표가 무엇인지
-KPI : 목표를 측정할 지표, 판매 수, 회원가입 수 , 웹페이지 조회수
-성과목표 : 사업목표 충족을 위해 달성해야 할 수치 ex) 월 3000건 회원가입 수
ex)
사업목표 | 활동 | KPI | 성과목표 |
제품판매 | 샘플 배포 | 판매된 제품 수 | 월 판매 제품 350건 |
3) 퍼널 분석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유저행동을 단계적으로 분석하는 데이터 분석법
- 최종목표
- 달성하기 위한 단계 (단계별 측정계획)
- 단계별 목표 얼마나달성했는지, 얼마나 종료했는지 파악
'마케팅공부 > 퍼포먼스 마케팅 , 그로스 해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공부 5일차-3] GA(구글 애널리틱스)보고서 개괄 (0) | 2020.09.08 |
---|---|
[마케팅 공부 5일차-2] 구글 에널리틱스 기본 사항과 계정 (0) | 2020.09.08 |
[마케팅 공부 4일차-2] 마케팅 효율 (성과 측정/목표 기준) 알아보기 (0) | 2020.09.07 |
[마케팅 공부 4일차] 디지털 마케팅 성과분석도구 (0) | 2020.09.07 |
[마케팅 공부 2일차]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 두가지를 알아보자! ( STP/ 4P/4C) (0) | 2020.09.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