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공부/퍼포먼스 마케팅 , 그로스 해킹

[마케팅 공부 5일차-1] 구글 에널리틱스 개론

by 여니여니여 2020. 9. 8.

안녕하세요 

 

내돈내산으로 듣는 수업의 5일차 입니다.

정말 배우고 싶었던 분야고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계속 듣고 있습니다.

 

* 모든 자료나 공부 내용은 패스트 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패키지 수강 후 공부 로그를 남기는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터, 그로스 해커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1) 구글 애널리틱스 개론

 

고객, 획득, 행동, 전환에 대해서 웹사이트내에서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이다.

 

-준비사항(측정해야하는 것들 정하기)

  • 서비스에서 중요한것이 무엇인가
  • 고객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핵심가치는 무엇인가
  • 조직에게 성공이란?
  • 어떤방식으로 성공을 할것 인가

 

2) 측정계획

-사업목표 : 달성하려는 목표가 무엇인지

-KPI : 목표를 측정할 지표, 판매 수, 회원가입 수 , 웹페이지 조회수

-성과목표 : 사업목표 충족을 위해 달성해야 할 수치 ex) 월 3000건 회원가입 수

ex)

사업목표 활동 KPI 성과목표
제품판매 샘플 배포 판매된 제품 수 월 판매 제품 350건

 

3) 퍼널 분석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유저행동을 단계적으로 분석하는 데이터 분석법

  • 최종목표
  • 달성하기 위한 단계 (단계별 측정계획)
  • 단계별 목표 얼마나달성했는지, 얼마나 종료했는지 파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