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말 이렇게 많은 보고서가 있는지 몰랐습니다!
여러가지 꼼꼼히 살펴 볼게 정말 많네요!
함께 공부합시다!
* 모든 자료나 공부 내용은 패스트 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패키지 수강 후 공부 로그를 남기는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터, 그로스 해커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1. 보고서 개괄
1) 획득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어떻게 도착하였는지
ex) 광고, 검색, 직접 주소창, 메일검색 등
2) 행동
웹사이트 내에서 어떻게 행동했는지, 어떠한 상호작용을 보였는지
3) 전환
방문자가 웹사이트에서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는가
4) 잠재고객
방문자의 전반적 수치개요, 특징
ex) 몇명, 신규인지, 남&여, 관심사, 어디 사는지
5) 실시간
지금 방문자에 대한 개략적 정보
2. 미리 알아야할 항목
1) 측정기준
데이터의 속성 / 데이터를 어떻게 가를지
2) 측정항목
정량적 측적요소 / 갈라진 데이터로서 실질적 측정수치 (셈 계산가능)
ex) 남여에 따라 키, 몸무게, 나이를 조사했다고 하면 측정기준은 성별, 나머지는 측정항목
3) 데모계정 살펴보기
내가 분석하고자 하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사이트가 아직 사용자 수가 높지 않을 경우에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데모 계정을 살펴보는 것이 아주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한다 :)
※ 구글 데모 계정 엑세스 링크 :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web/demoAccount
3. 획득보고서 > 전체 트래픽 > 소스/매체 보고서 살펴 보기
-보고서 이름이 측정기준이다. (소스 매체가 측정기준이 됨)
- 상단의 +세그먼트부분은 세분화된 기준에 따라 따로 볼 수 있음
- 오른쪽 상단에서 기간 선택가능
-비교대상 선택가능 (기간에 따라)
-요약 부분에는 획득, 동작, 전환의 측정항목 볼수 있음
- 오름, 내림차순 변환가능
- 탐색 → 사이트 활용정보 (측정항목 바꿀 수 있음)
- 그래프 위에 측정 항목 바꿀 수 있는 부분이 있음 ( 측정항목끼리 시각화 가능 )
-새주석 만들기 : 회사나 서비스의 이벤트 추가 가능
-검색기능가능 (고급 기능 사용시 세부 필터 사용 가능)
-고급 옆에 버튼 들은 데이터의 표시 방식 변환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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