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디어 5일차 마지막 입니다.
오늘은 제가 공부하고자 했던 GA 첫 시간이여서 더 의미있고,
설렜던 시간 같습니다.
* 모든 자료나 공부 내용은 패스트 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패키지 수강 후 공부 로그를 남기는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터, 그로스 해커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1. 개요
1)정의
사용자 특징 (어떤 특성을 가진 사람이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했는지)
2) 사용자-세션-히트
※ 쿠키 : 브라우저에서 사용자 활동정보를 기록해 놓은 파일 ( GA는 고객 자체 정보를 쿠키에서 가져온다.)
다만 쿠키는 브라우저마다 (카카오, 다음, 네이버 등등) 다르기 때문에 한사람이더라도 수많은 쿠키로 접속가능하기 때문에 유저수(사용자)를 측정하는데 있어 일부 오차가 있을 수 있음. 모바일은 기기당 고유 ID로 측정하기 때문에 정확
3) 히트
단순 GA 추적코드는 '페이지뷰'만 추적함
어떤 특정한 동작을 추적하고 싶다면 'GA 이벤트'등을 추가로 설정해야 한다.
4) 세션
-세션 시간 : 히트가 기록되는 시간을 토대로 계산되는 것이다.
※ 따라서 종료 페이지에 머물렀던 시간은 세션시간에 포함되지 않음 ( 종료페이지는 히트가 없어서)
→ 종료의 기준은 마지막 히트 이후 30분간 아무런 히트가 없으면 종료되었다고 판단(세션종료)
- 사용자 > 세션 이라면 재방문율이 높은 것이라고 볼 수 있음.
5) 이탈
첫번째 히트 기록 후 종료 된 확률 ( 다른 히트가 일어나지 않았다는 것)
'마케팅공부 > 퍼포먼스 마케팅 , 그로스 해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공부 6일차-2] GA(구글 애널리틱스) 행동보고서 (0) | 2020.09.09 |
---|---|
[마케팅 공부 6일차-1] GA(구글 애널리틱스) 획득보고서 (0) | 2020.09.09 |
[마케팅 공부 5일차-3] GA(구글 애널리틱스)보고서 개괄 (0) | 2020.09.08 |
[마케팅 공부 5일차-2] 구글 에널리틱스 기본 사항과 계정 (0) | 2020.09.08 |
[마케팅 공부 5일차-1] 구글 에널리틱스 개론 (0) | 2020.09.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