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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공부/퍼포먼스 마케팅 , 그로스 해킹

[마케팅 공부 5일차-4] GA(구글 애널리틱스) 잠재보고서

by 여니여니여 2020. 9. 8.

안녕하세요

 

드디어 5일차 마지막 입니다.

오늘은 제가 공부하고자 했던 GA 첫 시간이여서 더 의미있고,

설렜던 시간 같습니다. 

 

* 모든 자료나 공부 내용은 패스트 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패키지 수강 후 공부 로그를 남기는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터, 그로스 해커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1. 개요

 

1)정의

사용자 특징 (어떤 특성을 가진 사람이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했는지)

 

2) 사용자-세션-히트

※ 쿠키 : 브라우저에서 사용자 활동정보를 기록해 놓은 파일 ( GA는 고객 자체 정보를 쿠키에서 가져온다.)

다만 쿠키는 브라우저마다 (카카오, 다음, 네이버 등등) 다르기 때문에 한사람이더라도 수많은 쿠키로 접속가능하기 때문에 유저수(사용자)를 측정하는데 있어 일부 오차가 있을 수 있음. 모바일은 기기당 고유 ID로 측정하기 때문에 정확

 

3) 히트 

단순 GA 추적코드는 '페이지뷰'만 추적함 

어떤 특정한 동작을 추적하고 싶다면  'GA 이벤트'등을 추가로 설정해야 한다.

 

4) 세션

-세션 시간 : 히트가 기록되는 시간을 토대로 계산되는 것이다. 

※ 따라서 종료 페이지에 머물렀던 시간은 세션시간에 포함되지 않음 ( 종료페이지는 히트가 없어서)

→ 종료의 기준은 마지막 히트 이후 30분간 아무런 히트가 없으면 종료되었다고 판단(세션종료)

- 사용자 > 세션 이라면 재방문율이 높은 것이라고 볼 수 있음.

 

5) 이탈 

첫번째 히트 기록 후 종료 된 확률 ( 다른 히트가 일어나지 않았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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