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디어 3일차를 건너뛰고 4일차 입니다.
오늘 부터는 통합마케팅수립 챕터에서 어떻게 디지털 마케팅성과를
분석할 수 있는지 도구에 대해 배워 보았습니다.
- 준비
= 추적기를 심어야 한다. ex) 페이스북 픽셀, 구글 태그, 메이스 카운터
자바 스크립트 코드로 대부분 구성되어 있으며 HTML 안에 심어 추적기를 설치 해야한다.
이 추적기는 추적하고자 하는 모든 페이지에 삽입한다.
-모바일
OS에 맞추어 SDK를 삽입한다.
이때 SDK란 ? Software Development Kit를 의미한다.
-구글 태그매니저
- 개발자가 아니여도 손쉽게 추적기(태그)를 관리할 수 있다.
- 여러 태크 통합관리가 수월하다.
- 태그 삽입과 변경이 쉽다. 여러 추적코드의 병합도 가능하다
- 사용자의 행동추적과 리마케팅에 굉장히 좋다.
* 하지만 기본적으로 모든 코드가 자바스크립트로 되어있기 때문에 너무 구글 태그매니저에 의존하기 보다는
기본적인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알고 있는 것이 좋다.
-종류
구글 애널리틱스, 파이어베이스(모바일 맞춤봐), 어도비 애널리틱스, 믹스패널
우리회사와 서비스에 맞는 것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기능
- 대시보드 기능
- 실시간 방문자 추적
- 유입경로 분석
- 잠재고객 분석
- 행동 흐름 및 전환
-결론
어떤 KPI를 잡을 건지가 중요하다.
우리 회사의 스탠다드 데이터를 빠르게 찾는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전환율에는 얼마정도의 금액이 소요되는지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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